[UNITY] OnbecameVisible / OnBecameInvisible
2024. 8. 27. 12:18ㆍ유니티 Unity
반응형
유니티에서 특정 오브젝트가 카메라 영역 밖에서 안으로 들어왔을 때, 또는 카메라 영역 안에서 밖으로 나갔을 때 실행되는 함수.
아래는 유니티 공식 문서 페이지.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2.3/Manual/ExecutionOrder.html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- Unity 매뉴얼
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.
docs.unity3d.com
OnBecameVisible/OnBecameInvisible: 오브젝트가 카메라에 표시되거나/표시되지 않을 때 호출됩니다.
OnBecameInvisible() 함수를 사용하면, 위 설명과 같이 화면 밖으로 오브젝트가 나갔을 때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하거나 다른 필요한 동작을 수행하는 등의 내용을 구현할 수 있다.
반대로 화면 밖에서 생성된 오브젝트가 화면 안으로 들어왔을 때도 OnBecameVisible() 함수를 통해 원하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.
https://link.coupang.com/a/bQYGxU
Apple 2023 맥북 프로 16 M3 - 노트북 | 쿠팡
현재 별점 4.8점, 리뷰 431개를 가진 Apple 2023 맥북 프로 16 M3!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노트북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.
www.coupang.com
*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