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OnbecameVisible / OnBecameInvisible

2024. 8. 27. 12:18유니티 Unit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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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에서 특정 오브젝트가 카메라 영역 밖에서 안으로 들어왔을 때, 또는 카메라 영역 안에서 밖으로 나갔을 때 실행되는 함수.

 

아래는 유니티 공식 문서 페이지.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2.3/Manual/ExecutionOrder.html
 
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- Unity 매뉴얼

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.

docs.unity3d.com

 

OnBecameVisible/OnBecameInvisible: 오브젝트가 카메라에 표시되거나/표시되지 않을 때 호출됩니다.

 

OnBecameInvisible() 함수를 사용하면, 위 설명과 같이 화면 밖으로 오브젝트가 나갔을 때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하거나 다른 필요한 동작을 수행하는 등의 내용을 구현할 수 있다.

반대로 화면 밖에서 생성된 오브젝트가 화면 안으로 들어왔을 때도 OnBecameVisible() 함수를 통해 원하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.

 

 

https://link.coupang.com/a/bQYGxU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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